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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운영전략

고객을 사로잡는 '리드 전환' 전략 10가지 (2/2)

6 ‘콜백 서비스’를 활용합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많은 고객이 여전히 전화 통화를 통한 개인적인 접촉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웹사이트 방문자가 영업팀에 즉시 또는 예약된 통화를 요청할 수 있는 콜백 서비스는 디지털 편의성과 개인적인 상호 작용 사이의 간극을 메워 잠재 고객의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리드의 관심이 가장 높은 순간에 리드를 포착할 수 있는 거죠. 그리고 연락을 취하는 데 따르는 부담이나 마찰을 줄이고 전환 가능성을 높이는 사전 예방적 접근 방식입니다. 위 조사에서 응답하는 데 30분 이상 걸리면 리드가 전환될 확률이 21배나 감소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거의 즉각적인 응답이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가격이나 제품 페이지와 같이 구매 의도가 높은 페이지에 전략적인 배치가 필요합니다. 영업팀이 콜백 요청에 신속하게 응답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 시스템을 구축해두면 또 다른 연락 옵션을 제공하는 게 아니라 리드의 관심이 가장 높은 시점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7 ‘리타겟팅 광고’를 활용합니다. 아무리 관심도가 높은 잠재 고객이라도 전환으로 이어지기까지 여러 번의 접점이 필요합니다. 이때 리타겟팅 광고를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리타게팅의 강점은 이미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보인 잠재 고객의 재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잠재 고객은 완전히 새로운 잠재 고객보다 훨씬 더 호의적이기 때문에 약간의 넛지를 통해 전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웹사이트에 작은 ‘코드’를 삽입합니다. 이 코드는 익명의 브라우저 쿠키를 드롭하여 리타겟팅 제공업체가 사용자가 다른 사이트를 방문할 때 해당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방문한 특정 페이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리타겟팅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령, 특정 제품 페이지를 본 사용자에게는 해당 제품을 소개하는 광고가 표시되고, 장바구니를 포기한 사용자에게는 구매를 완료할 수 있도록 할인을 제공하는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8 ‘양식의 최적화’를 최대한 적용합니다. 문의 양식, 뉴스레터 신청, 결제 프로세스 등의 양식을 최적화하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양식들은 잠재 고객과 전환 사이의 마지막 장애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과 사용자가 최대한 빠르고 간편하게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사이의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디자인은 양식 최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죠. 각 필드에 명확한 레이블이 있는 깔끔하고 정돈된 레이아웃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입의 이점이나 “2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등의 절차의 용이성을 강조하면 양식을 흔쾌히 작성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9 ‘이탈 의도 팝업’을 구현합니다. 방문자가 전환하지 않고 사이트를 떠나려고 할 때, 이탈 의도 팝업은 방문자의 관심과 정보를 붙잡기 위한 마지막 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팝업은 사용자가 마우스를 움직여 페이지에서 벗어나려고 할 때 트리거되며, 사용자가 떠나기 전에 마지막 제안이나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 전략의 핵심은 바로 그 결정적인 순간에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특별 할인, 무료 평가판 제공, 독점 콘텐츠 액세스 등이 그 예가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탈 결정을 재고할 수 있을 만큼 매력적인 내용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0 ‘동영상 콘텐츠’를 적극 활용합니다. 많은 구매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찾기 위해 틱톡, 인스타그램, 스냅챗과 같은 동영상 우선 앱을 검색하고 있기에 이런 영상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영상 콘텐츠는 복잡한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빠르게 전달할 수 있죠.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고, 고객 후기를 소개하거나 유용한 하우투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이런 영상 콘텐츠는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마케팅 동영상의 경우 2분 이후에는 참여도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오프닝을 사용하고 명확한 콜투액션을 포함시켜 시청자를 판매 퍼널의 다음 단계로 안내해야 합니다.

동영상 배치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관련 랜딩 페이지에 삽입하고,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에 포함시키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공유합니다. 검색 엔진에 맞게 동영상을 최적화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설명이 포함된 제목과 메타 설명을 사용하고, 동영상 콘텐츠의 검색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스크립트를 포함하는 것도 고려합니다.

리드는 잠재 고객이 초기 단계에서 실제 고객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시작하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비즈니스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효과적인 리드 관리 전략을 통해 기업은 고객 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이는 매출 증가로 직결됩니다. 이런 리드 관리는 고객의 요구와 관심사를 이해하고, 이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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